스위시맥스4 스크립트작품 11, release버튼
1. 스위시맥스4를 실행한 후 Properties 패널의 Movie Properties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Background color=검정,
Width=700, Height=500, Frame rate=30, SWF9
2. Scene_1선택 Insert의 Import Image를 클릭하여 이미지 8장을
가져온다.
3. Propertiese 패널에서 W=600 H=400으로 O=X 센타 X=350
Y=250으로
4. Outline 패널에서 이미지8장을 선택한 후 Transform 패널에서
W=60 H=40으로 한다. O=X 센타 X=80 Y=470으로하고 맨위것만
선택 X=620,으로하고 8개 모두선택 window→Align→셋째줄 첫
번째 클릭
5. Properties 패널에서 이미지의 이름을 photo1~8로 바꾼다. Line=
실선, 색=흰색, 굵기=0으로 설정한다.
6. Transform 패널에서 photo1~8의 앵커포인트를 O=X 좌상으로.
7. Outline 패널에서 photo1~8를 선택 우클릭→Convert→Convert
to Movie Clip을 클릭한다. Properties 패널에서 Stop playing at
end를 해지한다. O=X 좌상으로 한다.
8. Outline 패널에서 Scene1을 선택하고, Script 패널에서 다음과 같
이 입력한다.
function viewPhoto(num) {
for (i=1; i<=8; i++) { //(괄호 안의 i<=8; 수정을 썸네일 즉 photo의 숫자만큼으로 수정)
_root["photo"+i].showState = "off";
}
_root["photo"+num].showState = on";
}
onFrame (2) {
viewPhoto(1); //(괄호안의1 숫자는 첫 번째 image가 stage에 나타나게함)
stop();
}
9. Outline 패널에서 photo1 무비클립을 선택하고, Script 패널에서
다음과 같이 입력한다.
onSelfEvent (load) {
showState = "off";
tgx = this._x;
tgy = this._y;
speed = 5;
}
onSelfEvent (enterFrame) {
if (showState == "off") {
this._x += (tgx - this._x) / speed;
this._y += (tgy - this._y) / speed;
this._width += (60 - this._width) / speed;
this._height += (40 - this._height) / speed;
} else {
this._x += (50 - this._x) / speed;
this._y += (40 - this._y) / speed;
this._width += (600 - this._width) / speed;
this._height += (400 - this._height) / speed;
}
}
onSelfEvent (release) {
_root.viewPhoto(1); //(괄호안의 숫자는 해당 photo의 번호)
}
10. Outline 패널에서 photo2~8에도 스크립트를 적용한 후 수정한
다.
※ 썸네일 (버튼의 작은 Movie Crip)의 추가 요령은 썸네일을 복사하
여 붙이기 한 다음 script를 수정함
scene1의 script의 2번째 for (i=1; i<=8; i++) 중 (i=1; i<=8; i++
중에서 청색 부분을 썸네일 숫자만큼 으로 수정 하고
썸네일 즉 photo의 번호 _root.viewPhoto(1); 중 청색 부분을 해당 번
호로 수정
release버튼.sw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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