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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채 만들기(제2방법)>
1)Tool Box에서 렉탱글 선택-무비창에서 세로로 긴 막대를
하나 그려준다-
Tool Box에서 Reshape를 선택-
긴막대 아래부분에 조절점을 중앙쪽으로 밀어 좁혀준다.
*막대기 모양은 윗부분은 넓고 아래부분은 뾰족한 모양이 된다.
2)그리고는 Tool Box에서 Ellipse(원)을 선택-
긴막대 아래 부분에 조그만하게 그려준다.
3)아웃창-shape 2개 모두선택-grouping-as shape클릭-“아니오”클릭한
후 Transform패널에서 Anchor Point(Botom center)설정한다.
4)아웃창-shape 9개 추가 복사(총10개)한후 위에서부터 아래로
ctrl눌러 건너뛰어 블록설정하여 색상을 다른색으로 바꿔준다.
5)아웃창-모두(10개) 블록설정-Rotate선택-동그라미점을 끌어
오른쪽으로 기울려 놓고 타임라인상에 30F에 더블클릭(활성화)한다.
6)아웃창-맨아래 shape 하나만 블록해제 시키고 ctrl 누른채
Rotate선택하여 동그라미점을 우측으로 끌어 부채살을 펴준다.
아웃라인상 밑에서 두 번째 shape 블록해제 시키고 ctrl누른채
Rotate선택하여 동그라미점을 우측으로 끌어 부채살을 펴준다.
이렇게 반복해서 전부 부채살을 펴준다.
7)타임창-맨위 shape선택-타임창에 50프레임에 Move(활성화)주고
80프레임까지 늘여준다.
이것을 복사하여 아웃라인상에 나머지 shape모두 블록설정하여
타임창에 붙이기 하면 전부 효과가 삽입되는 셈이다.
8)타임창-뒷막대기에 활성화(빨간 플레이 막대를 막대끝 동그라미에
맞추고)시키고 아웃라인상에 밑에서 두 번째 shape를 클릭한 후
동그라미점을 끌어 첫 번째 부채살위에 포개접고
또 아웃창에서 바로위 shape를 클릭한 후 동그라미점을 끌어
첫 번째 부채살위에 포개접고
이렇게 반복해서 전부 포개 접으면 모양이 일자로 한 개만 남는다.
9)타임창-제일위 shape행-100프레임에 place준다.
10)아웃창-Shape 10개 모두선택- 타임창 첫 번째 막대 끝에 활성화
(빨간 플레이 막대를 맞추고)하고 Rotate선택하여 동그라미점을 끌어
왼쪽(오른쪽)으로 펴준다.
다시 아웃창에서 복사,붙이기 한후 Rotate선택하여 동그라미점을 끌어
오른쪽으로 펴준다.
개수가 모자라면 한번 더 복사,붙이기하여 끌어 펴준다.
11)play 해보면 중간에 부채살이 같이 동작하지 않는것이 있을때
활성화시켜 처음부터 끝까지 수동으로 빨간깃대를 끌어보면
빠진것을 알 수가 있다.
해당 부채살을 클릭하여 활성화 상태에서
첫 번째 부채살에 포개어 주면된다.
12)아웃창-shape 모두선택-shape패널에서 Linear클릭, 색상선택-
grouping-as sprite로 묶는다.
13)그림으로 바꿀 경우 sprite열고 shape모두 블록상태에서 shape패널에서
clipped image선택 그림삽입 아이콘 클릭하여 그림 불러오면 된다.
14)배경그림 넣고 효과와 소스로 영상을 꾸민다.
15)작업완료-play
*부채 만들기 방법을 2가지 측면에서 만들어 봤습니다.
회원님께서는 자기 취향대로 선택하여 만들어 보겠습니다만
가급적 두가지 방법을 다 고루 섭렵했으면 합니다.
그럼 만들어 보시고 이해가 잘 되지 않으시면 질문을 해주시면
상세하게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아래 I파일도 첨부하였으니 만드는 과정에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는 회원님 성공적으로 완작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 합니다.
엄 주 보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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