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딩 스크립트 응용(3)
1. 작업창 크기; 700*500, 이미지 크기; 700*500, 난이도; ★★
이미지 10장을 라이버리에 등록하고 1번 이미지를 스테이지에 불러와 작업창에 맞추고 이를 카피, y값 1을 더 주고 물결판(700*700) 불러와 카피한 이미지와 무비클립으로 묶고 마스크에 체크한 다음, 아래 남은 이미지와 다시 무비클립으로 묶어 하나로 만들어 img1이라 이름하고 이를 카피, 총 10개를 만들어 img1-10으로 이름하고 img1을 x=-2450으로 img10을 x=350으로 보내고 수평정렬을 한다. 이어 해당 이미지로 교체하고 이 모두를 무비클립으로 묶고 poto1이라 하고 poto1을 카피해 총 10개를 만들어 potp1-10으로 이름 한다.
2. 700/500 크기로 사각형 그려 350/250에 위치하고 2/2로 잘라 벗겨내어 설명하기 편하게 아웃라인 아래에서부터 1-4로 표시하고 1번 세이프 선택하고 Reshape창에서 로테이션 -45/0로 주고 이번에는 10/0으로 잘라 다시 트랜스 폼으로 와서 로테이션 45/0을 주어 원 위치시킨다. 다 같은 방법으로 작업을 한다. 다만 로테이션 값만 다르다. 2번 세이프는 레세이프창에서 45, 트랜스폼에서 -45, 3번 세이프는 2번 세이프와 같이 작업하고 4번 세이프는 1번 세이프와 같은 작업을 한다.
3. 그룹 4개를 벗겨내어 작업창에서 가운데 부분 4개의 세이프를 하나하나 선택하고 색상을 구별하여 자판의 Ctrl 키를 누르고 아웃라인에서 같은 색상 4개를 선택하여 그룹 에스 세이프 [아니오]로 선택하고 세이프 맨 아래로 보낸다. 이어 두 번째 열 4개를 선택하고 하나의 세이프로 만든 다음, 다시 아래로 보낸다. 여기서 순서가 바뀌지 않게 정렬을 잘 해야 한다. 이렇게 10개의 세이프로 만든다.
4. 이미지에 가려 세이프가 보이지 않으니 그림의 아웃라인을 보면서 참조하라. 세이프 10개 카피해 한 조를 더 만들어 필타입=솔리드, 색상=흰색, 투명도=25로 하고 무비클립으로 묶고 눈을 감겨 놓는다. 남은 세이프들은 순서가 바뀌지 않게 각각의 포토 무비클립 밑으로 내린다. 중앙 세이프가 맨 아래다. 이어 둘씩 무비클립으로 묶고 main1-10이라 이름하고 마스크에 체크한다.
5. 700/60으로 사각형 그려 색상을 흰색으로 투명도 25를 주고 포지션 포인트 중하에 주고 350/500에 위치시키고 10/0으로 잘라 벗겨내어 b1-10으로 표시하고 이를 무비클립으로 묶고 btn이라 한다. 이어 아우토 세이프 2D-라팅글 라운드를 선택하고 70/60으로 사이즈를 주고 이를 카피, 60/50으로 조정한 다음, 이 둘을 묶어 세이프 오퍼레이션-서브젝트로 오려내어 주고 싶은 색상을 준다. 이어 포지션 포인트 좌하에 주고 0/500에 위치시키고 다시 포지션 포인트 중으로 하고 무비클립으로 묶은 다음, 아래 스크립트를 적는다.
onSelfEvent (enterFrame) {
getlimits = _root.normalpic.getBounds(_root);
if ((((_root._xmouse >= getlimits.xMin) && (_root._xmouse <= getlimits.xMax)) && (_root._ymouse >= getlimits.yMin)) && (_root._ymouse <= getlimits.yMax)) {
this._x = _root._xmouse;
}
}
6. btn을 열고 모두를 선택하고 타임라인 1프레임에 place를 주고 b1 2프레임에 Looping continuously-Wild_Flimmer를 주고 이 효과막대를 카피해 올라가면서 5프레임 간격으로 붙여넣기를 한다.
7. 눈을 감겨놓은 무비클립을 맨 위로 올리고 맨 아래 세이프부터 타임라인 1프레임에 Looping continuously-Wild_Pop Big을 주고 에펙창에서 스케일을 100으로 줄이고 21프레임에 페이드-아웃을 주고 이 효과막대 2개를 카피해 올라가면 5프레임에 간격으로 붙여넣기를 한다. 이어 무비클립으로 닫고 프로퍼티즈창에서 스톱 플레잉 엣 엔드에 체크하고 다시 한 번 더 무비클립으로 묶고 ef라 이름하고 ef를 열고 1프레임에 스톱, 51프레임에 스톱과 place를 준다. 이제 해당 부분에 스크립트를 적는다. 스크립트는 메모장으로 올린다.
* img1/poto1을 선택하고(나머지도 다 같다. 위로 올라가면서 스피드값만 0.01씩 감소시킨다.)
onSelfEvent (load) {
targetX = 0;
speedX = 0.14;
}
onSelfEvent (enterFrame) {
this._x = this._x + speedX * (targetX - this._x);
}
* img10/poto10을 선택하고
onSelfEvent (load) {
targetX = 0;
speedX = 0.05;
}
onSelfEvent (enterFrame) {
this._x = this._x + speedX * (targetX - this._x);
}
* btn/b1을 선택하고
on (release) {
_parent.main1.poto1.targetX = 2800;
_parent.main10.poto10.targetX = 2800;
_parent.main2.poto2.targetX = 2800;
_parent.main3.poto3.targetX = 2800;
_parent.main4.poto4.targetX = 2800;
_parent.main5.poto5.targetX = 2800;
_parent.main6.poto6.targetX = 2800;
_parent.main7.poto7.targetX = 2800;
_parent.main8.poto8.targetX = 2800;
_parent.main9.poto9.targetX = 2800;
_parent.ef.gotoAndPlay(2);
}
* btn/b2를 선택하고
on (release) {
_parent.main1.poto1.targetX = -700;
_parent.main10.poto10.targetX = -700;
_parent.main2.poto2.targetX = -700;
_parent.main3.poto3.targetX = -700;
_parent.main4.poto4.targetX = -700;
_parent.main5.poto5.targetX = -700;
_parent.main6.poto6.targetX = -700;
_parent.main7.poto7.targetX = -700;
_parent.main8.poto8.targetX = -700;
_parent.main9.poto9.targetX = -700;
_parent.ef.gotoAndPlay(2);
}
* btn/b3을 선택하고
on (release) {
_parent.main1.poto1.targetX = 2100;
_parent.main10.poto10.targetX = 2100;
_parent.main2.poto2.targetX = 2100;
_parent.main3.poto3.targetX = 2100;
_parent.main4.poto4.targetX = 2100;
_parent.main5.poto5.targetX = 2100;
_parent.main6.poto6.targetX = 2100;
_parent.main7.poto7.targetX = 2100;
_parent.main8.poto8.targetX = 2100;
_parent.main9.poto9.targetX = 2100;
_parent.ef.gotoAndPlay(2);
}
* btn/b4를 선택하고
on (release) {
_parent.main1.poto1.targetX = -1400;
_parent.main10.poto10.targetX = -1400;
_parent.main2.poto2.targetX = -1400;
_parent.main3.poto3.targetX = -1400;
_parent.main4.poto4.targetX = -1400;
_parent.main5.poto5.targetX = -1400;
_parent.main6.poto6.targetX = -1400;
_parent.main7.poto7.targetX = -1400;
_parent.main8.poto8.targetX = -1400;
_parent.main9.poto9.targetX = -1400;
_parent.ef.gotoAndPlay(2);
}
* btn/b5를 선택하고
on (release) {
_parent.main1.poto1.targetX = 1400;
_parent.main10.poto10.targetX = 1400;
_parent.main2.poto2.targetX = 1400;
_parent.main3.poto3.targetX = 1400;
_parent.main4.poto4.targetX = 1400;
_parent.main5.poto5.targetX = 1400;
_parent.main6.poto6.targetX = 1400;
_parent.main7.poto7.targetX = 1400;
_parent.main8.poto8.targetX = 1400;
_parent.main9.poto9.targetX = 1400;
_parent.ef.gotoAndPlay(2);
}
* btn/b6을 선택하고
on (release) {
_parent.main1.poto1.targetX = -2100;
_parent.main10.poto10.targetX = -2100;
_parent.main2.poto2.targetX = -2100;
_parent.main3.poto3.targetX = -2100;
_parent.main4.poto4.targetX = -2100;
_parent.main5.poto5.targetX = -2100;
_parent.main6.poto6.targetX = -2100;
_parent.main7.poto7.targetX = -2100;
_parent.main8.poto8.targetX = -2100;
_parent.main9.poto9.targetX = -2100;
_parent.ef.gotoAndPlay(2);
}
* btn/b7를 선택하고
on (release) {
_parent.main1.poto1.targetX = 700;
_parent.main10.poto10.targetX = 700;
_parent.main2.poto2.targetX = 700;
_parent.main3.poto3.targetX = 700;
_parent.main4.poto4.targetX = 700;
_parent.main5.poto5.targetX = 700;
_parent.main6.poto6.targetX = 700;
_parent.main7.poto7.targetX = 700;
_parent.main8.poto8.targetX = 700;
_parent.main9.poto9.targetX = 700;
_parent.ef.gotoAndPlay(2);
}
* btn/b8을 선택하고
on (release) {
_parent.main1.poto1.targetX = -2800;
_parent.main10.poto10.targetX = -2800;
_parent.main2.poto2.targetX = -2800;
_parent.main3.poto3.targetX = -2800;
_parent.main4.poto4.targetX = -2800;
_parent.main5.poto5.targetX = -2800;
_parent.main6.poto6.targetX = -2800;
_parent.main7.poto7.targetX = -2800;
_parent.main8.poto8.targetX = -2800;
_parent.main9.poto9.targetX = -2800;
_parent.ef.gotoAndPlay(2);
}
* btn/b9를 선택하고
on (release) {
_parent.main1.poto1.targetX = 0;
_parent.main10.poto10.targetX = 0;
_parent.main2.poto2.targetX = 0;
_parent.main3.poto3.targetX = 0;
_parent.main4.poto4.targetX = 0;
_parent.main5.poto5.targetX = 0;
_parent.main6.poto6.targetX = 0;
_parent.main7.poto7.targetX = 0;
_parent.main8.poto8.targetX = 0;
_parent.main9.poto9.targetX = 0;
_parent.ef.gotoAndPlay(2);
}
* btn/b10을 선택하고
on (release) {
_parent.main1.poto1.targetX = -3500;
_parent.main10.poto10.targetX = -3500;
_parent.main2.poto2.targetX = -3500;
_parent.main3.poto3.targetX = -3500;
_parent.main4.poto4.targetX = -3500;
_parent.main5.poto5.targetX = -3500;
_parent.main6.poto6.targetX = -3500;
_parent.main7.poto7.targetX = -3500;
_parent.main8.poto8.targetX = -3500;
_parent.main9.poto9.targetX = -3500;
_parent.ef.gotoAndPlay(2);
}
'스위시세상 > 스위시 고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태연 시 5편 / 영상 (0) | 2012.10.15 |
---|---|
메트릭스 오프닝 (0) | 2012.10.05 |
아침햇살外4펀/안희선 (0) | 2012.10.01 |
종합겔로리2 (0) | 2012.09.29 |
note book 오프닝 (0) | 2012.09.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