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시세상/스위시 맥스 Blending Mode Effect Gallery by 어린양01 2016. 1. 9. Blending Mode Effect Gallery Movie 720X540, 창에맞추고 1. Scene_1선택 Content로 이미지 8장 불러와 모두선택 작업창으로 불러오고 properties에서 W=720 H=540, 이름 img01~img08로, O=X Center X=360 Y=270, 모두선택 Window→Tint에서 Blend의 Difference선택 2. img01~08 선택 우 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클릭 이름 a 로 하고 O=X Center X=360 Y=270으로 합니다. a열 고 선택 a라인 1Fr ~8Fr에 우클릭→Movie Control→Stop을 주 고 안의 img01라인 1Fr에 place, 2Fr에 Remove 이 두효과 복사하 여 위로 계단식으로 붙여넣고 맨위 Remove는 삭제하고 a선택 Insert Movie Clip→이름 auto로 맨 아래로 내리고→auto,선택→ Script창에서 Add Script→Events→Frame→onFrame(,,,)을 선택 →위에서 onFrame=161,으로 수정→Add Script→Movie Control→ Play( )하고→위Target:▼열고 Parent를 선택하고 +로닫고, 3. Scene_1선택 Insert→Import Animation 클릭, src 확인, a 아 래로 이동, Transform에서 O=X Center X=360 Y=270 W=720 H=540 4. Out line의 src선택 Time line에서 src열고 선택 Time line, 1Fr ~25Fr에 우클릭 드래고 하여→Insrt Frame(s)클릭한다. src라인 65~100Fr에 우클릭 드래고 하여 Insrt Frame(s)클릭하여줍니다. 맨위 Shape선택 161Fr에서 우 클릭→place주고 a.아래로 내려 5. Out line의 a와 src 함께선택 우 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클릭, 이름 img로 6. Scene_1선택 Content의 Image 모두선택 작업창으로 불러오고 이 름 아래서부터 btn01~btn08 로 합니다. 모두 선택 후 properties에 서 W=70 H=52.5, Transform에서 O=X center, Stage에서 좌측 아 래에서 우측으로 배치한다. btn01은 X=90 Y=490, btn08은 X=610 Y=490,으로하고 모두 선택 후→Alige정렬한다 7. Out line의 btn01~08선택 우 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클릭하고 이름을 btn 으로하고 O=Xcenter X=360 Y=490, Filters→록색버튼→Drop Shadow→Default 8. Scene_1선택 Tools의 Rectangle Tool를 Stage에 그려주고. 이름 btn01, W=55 H=37.5, Line=None, Fill Color=Solid, 색=흰색, Alpha=75, O=X Center “복사“하여 ”붙여넣기“ 한다 총 8개 만들 고 이름 btn01~btn08 (아래서 부터) Stage에서 좌측아래에서 우 측으로 배치한다.(btn01은 X=90 Y=490 btn08은 X=610 Y=490 모두선택 후 Align정렬 9. Out line의 btn01~08선택 우 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클릭 이름 btn01 O=X Center X=360 Y=490, Filters→록색버 튼→Drop Shadow→Default 10. Out line의 btn01선택 우 클릭→Copy Object→우 클릭→paste In Place하여 이름 btn02로 하고 btn01 아래로 이동한다. 11. Scene_1클릭→Insert →Import Animation→로고 불러옵니다. 이름 sign O=X Center X=360 Y=445 12. Scene_1선택 Tools의 Text Tool클릭하여 Stage 클릭하고 properties창에서 글꼴=BILLY ARGEL FONT, 글크기=72 색=흰색, B,로 하고 Edit 창에서→Blending Mode Effect Gallery 하고 Transform에서 O=X Center X=360 Y=45, 우클릭→Grouping→ Group as Movie Clip, 클릭 이름 title 로 하고 Filters→록색버튼→ Drop Shadow→Default 클릭한다. 13. Scene_1선택 Tools의 Rectangle Tool로 Stage에 그려주고 properties창에서 이름 bbg로 W=70 H=18, Line=None, Fill Color=검정색, Alpha=50% Transform에서 O=XCenter X=238.55 Y=530 14. Scene_1선택 Tools의 Text Tool 선택 Stage에 클릭 Properties 창에서 글꼴=Arial Black 크기=16 색=흰색, B클릭 Edit창에 Report 입력 O=X Center, X=238.55 Y=530으로하고, Report선택 Copy Object→paste In place하여, 글자색=검정색으로 합니다. 15. Scene_1 클릭 Report(2개)와 bbg 선택 우 클릭→Grouping→ Group as Movie Clip 클릭하고 이름 report로 O=X Center X=238.55 Y= 530로 합니다. 16. report 열고 그안의 검정색 Report 선택 Filters→록색버튼→Glow →Default클릭 색=흰색으로 합니다. Time line에서 report 행 1Fr~2Fr 우 클릭→Stop( ) 넣고 아래 report라인 1Fr에 place, 2Fr 에 Remove 위 report라인 2Fr에 place, 준다. 17. report합친상태로 우 클릭→Copy Object, Scene_1에 paste, 총 4개 만들고. report 맨 위로 올리고 (Report, Report), 위에서 두 번 째는 이름 select안의 내용도 Select와, Select로 수정하고 +로닫고 X=312.7 Y=530로 (propert에서 이름 select 수정 열고 Report, Report 선택 Edit에서 Select 수정한다). 세 번째는 이름 autoon 안 의내용 Auto on, Auto on으로 X=391.9 Y=530,으로 네 번째는 이 름 fs안의 내용 F Screen, F Screen로 X=478.55 Y=530 으로 위치 합니다. Out line에서 report에서 fs까지 함께 선택 우 클릭→ Grouping→Group as Movie Clip 클릭하고 이름 sbtn 으로하고 O=X Center X=360 Y=530으로 해주세요. 18. Scene_1선택 Tools의 Rectangle Tool클릭 Stage에 그려주고 properties창에서 이름 rbg, W=720 H=540, Line=None, Fill Color=Solid 색=검정색, Alpha=50% - Transform에서 O=X Center X=360 Y=270 19. 미리 작성한 text를 text Tool을 이용하여 붙여넣기 한다. 글꼴 =HY견고딕, 크기=14, 색=흰색, Alpha=50%, Btn 과 Img와 Charater의 설명 O=X Center X=360 Y=270 20. Out line의 Text 와 rbg 선택 우 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클릭하고 이름 rbgtext,로 O=X Center X=360 Y=270 sbtn 아래로 내려준다. rbgtext열고 선택후 Time line에서 1~2Fr에 Stop(), 안의 둘다의 1Fr에 Remove 2Fr에 place 21. Out line의 각각의 개체의 Script를 적용 한다.- img 열고 - a도 열고 - 그속의 auto 선택 img-a-auto onFrame (161) {_root.img.play();} btn-btn01[btn01~08까지 붙여넣고 - 2번줄 과 5번줄 btn02 두 번째 해당 btn02~08로 수정한다. on (rollOver) {_root.btn02.btn01._alpha = 50;}on (rollOut,releaseOutside) {_root.btn02.btn01._alpha = 0;} btn02펼치고-btn01선택 [btn02~08번까지 붙여넣고 - 5번 8번줄; 해당btn02~08넣고 _root.btn01.btn02._alpha=50; 해당 번호에만 [50]을 넣고 나머지는[0] _root.img.gotoAndStop(1); 해당 (2)~(8)로 수정한다. onSelfEvent (load) {this._alpha = 0;}on (rollOver) {_root.btn02.btn01._alpha = 50;}on (rollOut,releaseOutside) {_root.btn02.btn01._alpha = 0;}on (press) {_root.btn01.btn01._alpha = 50;_root.btn01.btn02._alpha = 0;_root.btn01.btn03._alpha = 0;_root.btn01.btn04._alpha = 0;_root.btn01.btn05._alpha = 0;_root.btn01.btn06._alpha = 0_root.btn01.btn07._alpha = 0;_root.btn01.btn08._alpha = 0;}on (press) {_root.img.a.gotoAndStop(1);} btn01-btn01~08까지붙여넣고 (btn01만 _alpha;[50]으로 하고 나머 지는[0]으로 한다. onSelfEvent (load) {this._alpha = 50;} sbtn-report - (기존아래 붙여넣는다) on (press) {if(_root.rbgtext._currentFrame == 1){_root.rbgtext.gotoAndStop(2);}else{_root.rbgtext.gotoAndStop(1);}}on (press) {if(_root.sbtn.report._currentFrame == 1){_root.sbtn.report.gotoAndStop(2);}else{_root.sbtn.report.gotoAndStop(1);}} sbtn-select(기존아래 붙여넣는다) onFrame (1) {stop();}onFrame (2) {stop();}onSelfEvent (load) {_root.sbtn.select.gotoAndStop(2);}on (press) {if(_root.sbtn.select._currentFrame == 1){_root.sbtn.select.gotoAndStop(2);}}on (press) {if(_root.sbtn.autoon._currentFrame == 2){_root.sbtn.autoon.gotoAndStop(1);}}on (press) {if(_root.img.a.auto._currentFrame == 2){_root.img.gotoAndStop(1);_root.img.auto.gotoAndStop(1);_root.img.auto.auto.gotoAndStop(1);_root.btn01.btn01._alpha = 50;_root.btn01.btn02._alpha = 0;_root.btn01.btn03._alpha = 0;_root.btn01.btn04._alpha = 0;_root.btn01.btn05._alpha = 0;_root.btn01.btn06._alpha = 0;_root.btn01.btn07._alpha = 0;_root.btn01.btn08._alpha = 0;_root.btn02.btn01._alpha = 0;_root.btn02.btn02._alpha = 0;_root.btn02.btn03._alpha = 0;_root.btn02.btn04._alpha = 0;_root.btn02.btn05._alpha = 0;_root.btn02.btn06._alpha = 0;_root.btn02.btn07._alpha = 0;_root.btn02.btn08._alpha = 0;}}on (press) {_root.btn01._visible = 1;_root.btn02._visible = 1;_root.btn._visible = 1;_root.character._y = 345;_root.sign._y = 435;} sbtn-Auto on on (press) {if(_root.img.a.auto._currentFrame == 1 && _root.img._currentFrame == 1){_root.img.a.gotoAndStop(2);_root.img.a.auto.gotoAndStop(2);_root.img.a.auto.auto.gotoAndPlay(1);}if(_root.img.a.auto._currentFrame == 1 && _root.img.a._currentFrame == 2){_root.img.a.gotoAndStop(3);_root.img.a.auto.gotoAndStop(2);_root.img.a.auto.auto.gotoAndPlay(1);}if(_root.img.a.auto._currentFrame == 1 && _root.img.a._currentFrame == 3){_root.img.a.gotoAndStop(4);_root.img.a.auto.gotoAndStop(2);_root.img.a.auto.auto.gotoAndPlay(1);}if(_root.img.a.auto._currentFrame == 1 && _root.img.a._currentFrame == 4){_root.img.a.gotoAndStop(5);_root.img.a.auto.gotoAndStop(2);_root.img.a.auto.auto.gotoAndPlay(1);}if(_root.img.a.auto._currentFrame == 1 && _root.img.a._currentFrame == 5){_root.img.a.gotoAndStop(6);_root.img.a.auto.gotoAndStop(2);_root.img.a.auto.auto.gotoAndPlay(1);}if(_root.img.a.auto._currentFrame == 1 && _root.img.a._currentFrame == 6){_root.img.a.gotoAndStop(7);_root.img.a.auto.gotoAndStop(2);_root.img.a.auto.auto.gotoAndPlay(1);}if(_root.img.a.auto._currentFrame == 1 && _root.img.a._currentFrame == 7){_root.img.a.gotoAndStop(8);_root.img.a.auto.gotoAndStop(2);_root.img.a.auto.auto.gotoAndPlay(1);}if(_root.img.a.auto._currentFrame == 1 && _root.img.a._currentFrame == 8){_root.img.a.gotoAndStop(1);_root.img.a.auto.gotoAndStop(2);_root.img.a.auto.auto.gotoAndPlay(1);}}on (press) { if(_root.sbtn.autoon._currentFrame == 1){_root.sbtn.autoon.gotoAndStop(2);}}on (press) {if(_root.sbtn.select._currentFrame == 2){_root.sbtn.select.gotoAndStop(1);}}on (press) {_root.btn01._visible = 0;_root.btn02._visible = 0;_root.btn._visible = 0;_root.character._y = 410;_root.sign._y = 490;} sbtn-fs (기존아래 붙여넣는다) on(press) { if (Stage.displayState == "normal"){ Stage.displayState= "fullScreen"; } else if ( Stage.displayState == "fullScreen"){ Stage.displayState= "normal"; } } * Btn과 Img와 Character의 설명- Movie 시작시 btn01: 반투명된 사각형이 적용된 상태로 메인효과 의 img01번 실행- Movie 시작시 다른 btn: 반투명된 사각형이 적용되지 않은 상태로 시작- 마우스를 각 btn에 올리면: 반투명된 사각형이 표시됨- 마우스로 각 btn을 클릭하면: 반투명된 사각형이 적용되고, 해당 메인효과의 img가 실행됨- Movie 시작시 character가 움직이고, 인사말을 한 후 멈춤- character를 클릭하면 다시 움직이고, 인사말을 함 * Sbtn의 설명- Movie 시작시 sbtn: Select는 흰색으로 표시되고, 다른 sbtn은 검 정색으로 표시됨- 마우스로 Auto를 클릭하면 Auto는 흰색으로 바뀌고, Select는 검정색으로 되고, 해당 효과가 실행됨 다시 Select를 클릭하면 Select는 흰색으로 표시되고, Auto는 검정 색으로 표시됨- Report와 F Screen은 독립적으로 제어됨 Blending Mode Effect Gallery.swf Blending Mode Effect Gallery.swi Blending Mode Effect Gallery.swi3.56MB Blending Mode Effect Gallery.swf1.13MB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우리 하나님~!나의 아버지~!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스위시세상 > 스위시 맥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트모양 (0) 2016.01.09 스크립트작품1 X측으로 움직임 (0) 2016.01.09 Script Effect Gallery2 (0) 2016.01.09 Diagonal Mask Gallery | (0) 2016.01.09 Gradient move gallery (0) 2016.01.06 관련글 하트모양 스크립트작품1 X측으로 움직임 Script Effect Gallery2 Diagonal Mask Gallery | 티스토리툴바 우리 하나님~!나의 아버지~!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