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직 예수 그리스도
스위시세상/스위시 맥스

하트모양

by 어린양01 2016. 1. 9.

 

 

 

 

 

스위시맥스4 스크립트작품 2, 하트모양 

무비 700X500 창에 맞추고

1. Content 로 이미지 6장 불러와 6장 모두 작업창으로 불러오고
   W=700 H=500 Transform 패널에서 O=X 좌상 X=0 Y=0으로 이름
   은 1~6로 1선택 O=X 좌상 X=0 Y=0, 2선택 O=X 좌상 X=700
   Y=0, 3은 O=X 좌상 X=1400 Y=0, 4는 O=X 좌상 X=2100 Y=500,
   5는 O=X 좌상 X=700 Y=500, 6은 O=X 좌상 X=0 Y=500으로

2. 1~6개 선택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이름
   image로

3. 다시 content의 이미지6장 불러와 이름 1~6로 모두선택 W=70
   H=50, Transform 패널에서 O=X 센타 X=200 Y=450으로하고
   6만 X=625으로 놓고 얼라인정열

4. Tools의 사각형 툴 선택 Stage에 대충 그려주고 Properties 패널
   에서 W=70 H=50, stroke style=실선, 색=빨간색, 두께=3, fill
   color→Select fill type=None, Transform 패널에서 O=X 좌상
   X=165 Y=425

5. Outline의 shape 선택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을 클릭한다. 이름은 outline으로 한다. Stage의 위치는 1번째 썸네
   일 이미지와 같다. Transform 패널에서 O=X 좌상 X=165 Y=425

6. Tools의 사각형 툴을 선택한 후 Stage에 적당히 드래그하고
   Properties 패널에서 stroke style=none. Fill color=Solid,
   W=700 H=500,
Transform 패널에서 O=X 좌상 X=0 Y=0으로

7. Tools의 하트툴을 선택한 후 Stage에 그려주고 W=350 H=250
   Transform 패널에서 O=X 센타 X=175 Y=125로 하나복사 O=X 센
   타 X=525 Y=125로하고 하트 2개 복사 해서 붙여넣고 O=X 센타
   Y=375로 두 개 선택 된 상태에
Transform에서 Flip vertical(상
   하)로 반전 한다.

8. Outline의 4개의 하트를 선택한 후 마우스 우클릭→Grouping→
   Group as Shape 예. 4개의 하트 개체를 복사하여 Paste In Place
   한번 한다.

9. Outline의 아래 하트Shape와 사각형을 선택한 후 마우스 우클릭→
   Grouping→Group as Shape. 메시지가 나오면 예, 이름 heartbox
   로 한다

10. Outline의 위 하트Shaoe이름을 heart, 로 한다

11. Outline의 image 무비클립을 복사한 후 Paste In Place 한다.
   이름은 image로 한다.

12. Outline 패널에서 개체들의 순서를 Scene1 아래로 outline, 썸네
   일 이미지1~6, image , heart, image, heartbox로 한다.

16. Outline의 1번째 image와 heart를 선택 우클릭→Grouping→
   Group as Movie Clip을 클릭한다. 이름을 ih로 한다. 마스크체크

17. Outline의 2번째 image와 heartbox를 선택 우클릭→Grouping
   →Group as Movie Clip, 이름을 ihb로. 마스크를 체크한다.

18. Outline 패널에서 각각의 개체를 선택한 후 다음과 같이 스크립
   트를 입력한다. ih와 ihb의 모든 개체는 O=X 좌상 이다

 

 

- outline :

onSelfEvent (load) {
   targetX = 165;
   targetY = 425;
   speedX = 0.3;
   speedY = 0.3;
}
onSelfEvent (enterFrame) {
   this._x = this._x + speedX * (targetX - this._x);
   this._y = this._y + speedY * (targetY - this._y);
}

- 1 :

on (rollOver) {
    _root.image.targetX = 0;
    _root.image.targetY = 0;
}
on (press) {
    _root.ih.image.targetX = 0;
    _root.ih.image.targetY = 0;
    _root.ihb.image.targetX = 0;
    _root.ihb.image.targetY = 0;
    _root.outline.targetX = 165;
    _root.outline.targetY = 425;
}

- 2 :

on (rollOver) {
    _root.image.targetX = -700;
    _root.image.targetY = 0;
}
on (press) {
   _root.ih.image.targetX = -700;
   _root.ih.image.targetY = 0;
   _root.ihb.image.targetX = -700;
   _root.ihb.image.targetY = 0;
   _root.outline.targetX = 250;
   _root.outline.targetY = 425;
}

- 3 :

on (rollOver) {
    _root.image.targetX = -1400;
    _root.image.targetY = 0;
}

on (press) {
   _root.ih.image.targetX = -1400;
   _root.ih.image.targetY = 0;
   _root.ihb.image.targetX = -1400;
   _root.ihb.image.targetY = 0;
   _root.outline.targetX = 335;
   _root.outline.targetY = 425;
}

 

- 4 :
on (rollOver) {
    _root.image.targetX = -2100;
    _root.image.targetY = -500;
}

on (press) {
   _root.ih.image.targetX = -2100;
   _root.ih.image.targetY = -500;
   _root.ihb.image.targetX = -2100;
   _root.ihb.image.targetY = -500;
   _root.outline.targetX = 420;
   _root.outline.targetY = 425;
}

- 5 :

on (rollOver) {
    _root.image.targetX = -700;
    _root.image.targetY = -500;
}

on (press) {
   _root.ih.image.targetX = -700;
   _root.ih.image.targetY = -500;
   _root.ihb.image.targetX = -700;
   _root.ihb.image.targetY = -500;
   _root.outline.targetX = 505;
   _root.outline.targetY = 425;
}

- 6 :

on (rollOver) {
    _root.image.targetX = 0;
    _root.image.targetY = -500;
}

on (press) {
   _root.ih.image.targetX = 0;
   _root.ih.image.targetY = -500;
   _root.ihb.image.targetX = 0;
   _root.ihb.image.targetY = -500;
   _root.outline.targetX = 590;
   _root.outline.targetY = 425;
}

 

- ih의 image :

onSelfEvent (load) {
   targetX = 0;
   targetY = 0;
   speedX = 0.2;
   speedY = 0.2;
}
onSelfEvent (enterFrame) {
   this._x = this._x + speedX * (targetX - this._x);
   this._y = this._y + speedY * (targetY - this._y);
}

- ihb의 image :

onSelfEvent (load) {
   targetX = 0;
   targetY = 0;
   speedX = 0.1;
   speedY = 0.1;
}
onSelfEvent (enterFrame) {
   this._x = this._x + speedX * (targetX - this._x);
   this._y = this._y + speedY * (targetY - this._y);
}

 

 

 

 

 

하트모양.swi

 

하트모양.swi
1.54MB

'스위시세상 > 스위시 맥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슬라이딩 갤러리  (0) 2016.01.09
탄력적 움직임 버튼이용  (0) 2016.01.09
스크립트작품1 X측으로 움직임  (0) 2016.01.09
Blending Mode Effect Gallery  (0) 2016.01.09
Script Effect Gallery2  (0) 2016.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