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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직 예수 그리스도
스위시세상/스위시 맥스

스크립트작품1 X측으로 움직임

by 어린양01 2016. 1. 9.

 

 

스위시맥스4 스크립트작품1, X측으로 움직임

무비 700X500 창에 맞추고

1. Content 로 이미지 4장 불러와 W=700 H=500 Transform 패널에
   서 O=X 좌상 X=0 Y=0으로 이름은 1~4로 1선택 O=X 좌상 X=0
   Y=0, 2선택 O=X 좌상 X=700 Y=0, 3은 O=X 좌상 X=1400 Y=0,
   4는 O=X 좌상 X=2100 Y=0으로

2. 1~4개 선택 우클릭→Grouping→group as movie clip, 이름
   image로

3. 다시 content의 이미지4장 불러와 이름 1~4로 모두선택 W=70
   H=50, Transform 패널에서 O=X 센타 X=340 Y=450으로하고
   4만 X=625으로 놓고 얼라인정열

4. Tools의 사각형 툴을 선택한 후 Stage에 그려주고 Propertise창
   에서 라인=Neno, Solid, W=700 H=500, O=X 센타 X=350 Y=250,

5. shape선택 우클릭→Break→Break into Pieces를 클릭
   Break=Regular Grid, Columns=2, Rows=0,
   Allows non-triangular pieces 체크, Cascade order=1줄 왼쪽에
   서 1번째 체크 OK

6. group에 우클릭→Grouping→Ungroup하고 이름을 각각 위치에
   따라 left, right로 한다.

7. left, right 사각형을 각각 선택한 후 Transform 패널에서 O=X 좌상
   으로 즉 좌상에놓으면 left는 X=0 Y=0, right는 X=350 Y=0 이다.

8. Outline 패널에서 image 무비클립을 복사한 후 Paste In Place 한
   다. 이름은 image로 한다.

9. Outline 패널에서 개체들의 순서를 Scene1 아래로 썸네일 이미지
   1~4, image 무비클립, left, image 무비클립, right로 한다.

10. Outline 패널에서 1번째 image 무비클립과 left를 선택 우클릭→
   Grouping→Group as Movie Clip을 클릭한다. 이름을 il로 한다. 마
   스크를 체크한다.

11. Outline 패널에서 2번째 image 무비클립과 right를 선택 우클릭
   →Grouping→Group as Movie Clip을 클릭한다. 이름을 ir로 한다.
   마스크를 체크한다.

12, ir과il의 movie clip의 앵커포인트를 top left로한다, ir의 포인트점
   을 끓어다 X,Y=0 지점에논다

15. Outline 패널에서 각각의 개체를 선택한 후 다음과 같이 스크립트
   를 입력한다.

- 1 :
on (release) {
   _root.il.image.targetX = 0;
   _root.ir.image.targetX = 0;
}

- 2 :
on (release) {
   _root.il.image.targetX = -700;
   _root.ir.image.targetX = -700;
}

- 3 :
on (release) {
   _root.il.image.targetX = -1400;
   _root.ir.image.targetX = -1400;
}

- 4 :
on (release) {
   _root.il.image.targetX = -2100;
   _root.ir.image.targetX = -2100;
}

- il의 image :
onSelfEvent (load) {
   targetX = 0;
   speedX = 0.2;
}
   onSelfEvent (enterFrame) {
   this._x = this._x + speedX * (targetX - this._x);
}

- ir의 image :
onSelfEvent (load) {
   targetX = 0;
   speedX = 0.1;
}
onSelfEvent (enterFrame) {
   this._x = this._x + speedX * (targetX - this._x);
}

 

 

 

 

 

스크립트작품1 X측으로 움직임.swi

 

 

스크립트작품1 X측으로 움직임.swi
1.04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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