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iding Script Gallery
※ 준비 이미지10장(720X540)
1. 무비 : 720X540, 준비한 이미지10장을 Content 패널에 불러다 놓
고 1번 이미지를 작업창으로 불러와 작업창에 맞추고, 이를 복사/
제자리 붙이기 하여, 복사본 선택 트렌스폼에서 Y=271로 하고, 울
렁물결(150) 불러와 W=720으로하고 복사본 아래로 내리고, 복사
본 과 울렁물결 선택 무비클립으로 묶고 마스크에 체크한 다음, 아
래 남은 이미지와 다시 무비클립으로 묶어 이름을 “img1”로 하고,
img1 복사/제자리 붙이기 9번하 여 총 10개 만들어 이름을 아래서
부터 “img1~img10"으로 하고, 작업창을 10%로 축소하고,
2. Transform에서 img1을 x=-2520으로, img10을 x=3960으로 보내
고, img1~img10선택 Window→AlignAlign창에서 Space evenly에
서 제일좌측 아이콘(Space Horizontally) 클릭하면 수평정렬이 된
다. img2~img10 각각 열고, 해당 이미지로 교체하고(2장씩),
img1~img10 모두선택 무비클립으로 묶고, 이름을 ”poto1“로
하고, 스크립트 넣고 poto1을 복사/제자리 붙이기 9번하여 총 10개
만들어 이름을 아래서부터 ”poto1~poto10"으로 하고 스크립트의
speedX = 0.14;의 값을 poto2=0.13, poto3=0.12, poto4=0.11,
poto5와 6=0.10, poto7=0.11, poto8=0.12, poto9=0.13,
poto10=0.14로
3. 작업창을 최적화(Ctrl +2)하고, Scene_1 선택 사각툴로 창에 그리
고 라인=None Fill Color=Solid w=720 h=540 Transform에서
O.X=Center x=360 y=270 으로 하 고, Shape에 우클릭 Break →
Break into Pieces → Break=Regular Grid → Columns=2
Rows=2 → Allow non_.....체크 → Cascade order=첫줄 첫 번째
선 택 OK 하고, Group에 우클릭 Grouping → Ungroup 한 다음,
4. 이름을 아래에서부 터 “1~4”로 하고, 1과 4선택 Reshape창에서
Xrotation=-45 엔터, 2와 3선택 Reshape창에서 Xrotation=45 엔
터, 아웃라인 1~4선택 우클 릭 Break Break into Pieces→Break=
Regular Grid → Columns=10 Rows=0 → Allow non_.....체크→
Inflate all.......체크=0.2 → Cascade order=첫 줄 첫 번째 선택
OK 하고, 다시 1과 4선택 Transform에서 _rotation=45를 주어 원
위치 시킨다. 2와 3도 Transform에서_rotation=-45로 원위치 한다.
4는 1과 같고 3은 2와같이 작 업을 한다.
5. 1~4 선택 Grouping → Ungroup 하고, Shape 이름을 아래서부터
“1~40” 으로 하 고. 자판의 Ctrl 키를 누르고 10, 11, 30, 31 선택
색상을 달리하고 Grouping → Group as Shape, "아니오“ 하고
Shape를 1 아래로 내린다. 9, 12, 29, 32 선택 색상을 달리하고
Grouping → Group as Shape, "아니오“ 하고 Shape를 1 아래로
내린다. 다음은 8, 13, 28, 33.......다음은 7, 14, 27, 34.......다음
은 6, 15, 26, 35.....다음은 5, 16, 25, 36.....다음은 4, 17, 24,
37.....다음은 3, 18, 23, 38......다 음은 2, 19, 22, 39.....마지막 1,
20, 21, 40.....여기서 순서가 바뀌지 않게 정렬을 잘 해야 한다. 이
렇게 10개의 Shape가 만들어 진다.
6. Shape 10개 선택 복사하여 Scene_1에 붙여놓고 Fill Color=Solid,
색상=흰색, Alpha=25로 하여 무비클립으로 묶고 눈을 감겨 놓는
다. 남은 Shape 10개 이름을 아래서부터 “1~10”으로 하고 순
서가 바뀌지 않게 각각의 poto 무비클립 아래로 내 려주고. 둘씩 무
비클립으로 묶고 이름을 아래서부터 “main1~main10"로 하 고 마
스크에 10개 모두 체크한다.
7. Scene_1 선택 사각툴로 창에 그리고 라인=None Fill Color=Solid
색상=흰색 Alpha=25 W=720 H=60 Transform에서 O.X=중하
x=360 y=540 으로 하고, Shape 에 우클릭 Break → Break into
Pieces → Break=Regular Grid → Columns=10 Rows=0 → Allow
non_.....체크 → Cascade order=첫줄 첫 번째 선택 OK 한다.
Group을 Ungroup하여 Shape 이름을 아래서부터 “b1~b10"으로
하고, b1~b10 선 택 무비클립으로 묶고 이름을 ”btn“이라 한
다.(선을 넣으려면 b1~b10 선택 라인= 실선 색상=임의 Alpha=임
의)
8. Tools의 Autoshape Tool → 2D → Rectangle_rounded 선택 창
에 그리고, 라인 =None Fill Color=Solid w=72 h=60 으로 하고,
Rectangle_rounded 복사/제자리 붙이기 하고. 복사본 선택 w=62
h=50으로 조정한 다음, Rectangle_rounded 2개 선택 우클릭
Shape Operations → Subtract 하여 오려내고, 주고 싶은 색상을
준 다. Transform에서 O.X=좌하 X=0 Y=540에 위치시키고, 다시
O=X Center로 하고 무비클립으로 묶은 다음, 스크립트 창에서
무비클립에 적용할 스크립트를 적는다.
9. btn 열고 b1~b10 모두 선택하고 타임라인 1Fr에 Place를 주고,
b1의, 2Fr에 Looping continuously → Wild_Flimmer를 주고, 이
효과막대를 카피해 올라가면 서 5Fr 간격으로 7, 12, 붙여넣기 하
면 b10라인 효과막대 끝은 66Fr 이다, btn 닫는다.
10. 눈 감겨놓은 무비클립을 맨 위로 올리고 무비클립 열고 맨 아래
Shape 선택, 타임 라인 1Fr에 Looping continuously→Wild_Pop
Big을 주고 Effect창에서 Scale을 100으로 줄이고, 21Fr에 Fade→
Fade Out을 주고, 이 효과막대 2개 를 카피해 올라가면 5Fr 간격으
로 붙여넣기를 하면 맨위 Shape 효과막대 끝 은 75Fr이 된다. 무비
클립으로 닫고 Properties창에서 Stop playing at end에 체크하고,
다시 한 번 더 무비클립으로 묶어 이름을 “ef”로 하고, ef를 열고
Timeline의 ef행 1Fr과 51Fr에 스톱 주고, 무비클립 라인 51Fr에
Place를 주고 ef 닫는다.
11. main1~10을 무비클립으로 묶고 Yscale=80%로 하고 다시 무비
클립을 ungroup하고 이제 해당 부분에 스크립트를 적용한다.
12. Tools의 Text Tool로 Sliding Script Gallery 쓰고 글씨체=
OldEnglish Text MT 크기=36 색=흰색 O=X center X=360 Y=30에
놓고 T라인 1Fr에 Looping..→Rainbow -Slow Whirl(50)주고 무비
클립으로 묶고 이름 title로
참고 스크립트에서
b1=main1번, 2880, b2=6번, -720, b3=2번, 2160, b4=7번, -1440,
b5=3번, 1440, b6=8번,-2160, b7=4번, 720, b8=9번 -2880,
b9=5번 0, b10=10번 -3600
poto1~poto10에 스크립트
onSelfEvent (load) {
targetX = 0;
speedX = 0.14;
}
onSelfEvent (enterFrame) {
this._x = this._x + speedX * (targetX - this._x);
}
무비클립에 스크립트
onSelfEvent (enterFrame) {
getlimits = _root.normalpic.getBounds(_root);
if ((((_root._xmouse >= getlimits.xMin) && (_root._xmouse <= getlimits.xMax)) && (_root._ymouse >= getlimits.yMin)) && (_root._ymouse <= getlimits.yMax)) {
this._x = _root._xmouse;
}
}
btn열고 b1~b10에 스크립트(b2~b3은 X숫자 바꿔준다
on (release) {
_parent.main1.poto1.targetX = 2880;
_parent.main10.poto10.targetX = 2880;
_parent.main2.poto2.targetX = 2880;
_parent.main3.poto3.targetX = 2880;
_parent.main4.poto4.targetX = 2880;
_parent.main5.poto5.targetX = 2880;
_parent.main6.poto6.targetX = 2880;
_parent.main7.poto7.targetX = 2880;
_parent.main8.poto8.targetX = 2880;
_parent.main9.poto9.targetX = 2880;
_parent.ef.gotoAndPlay(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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