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직 예수 그리스도
스위시세상/스위시 고급

Flow Button/Gallery(2)

by 어린양01 2010. 6. 1.

<Flow Button/Gallery(2)>

1)Movie설정 : 600*400

2)도구창-그림삽입 아이콘 클릭-무비창에 그림 5장 삽입한다.

  *삽입할 그림을 5개 모두 선택하여 열기하면 한꺼번에   

   그림이 삽입된다.(참고사항)

  *무비창에 맞게 그림크기, 위치를 조정한다.

3)아웃창-맨아래 1번 그림부터 우클하여-

  grouping-as sprite-이름(s1)붙인다.

  나머지 4개 그림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 주되

  이름을 s2~s5를 각각 써준다.

4)같은 그림을 불러와 번호순대로 배열한 후 모두 블록설정 하여

  Transform패널에서 X=Y체크된 상태, 가로크기 20으로 줄여주고    

  희미한 H수치를 기억한다.

5)패널창에 Movie클릭하고

  Height에 기본 400+희미한 수치 90=490으로 쓴다.

6)아웃창-맨위 그림클릭-무비창 맨아래 왼쪽편에 배열한다.

  나머지 그림 4개도 나란히 배열한다.

7)아웃창-위의 그림 5개 모두 블록설정-

  shape패널에서 Line(실선), 2, 흰색설정

8)아웃창-위의 그림 5개 모두 블록설정-하나 더 복사한다

  (총그림 10개)

9)무비창을 줄여 위의 복사한 그림 1조를 오른쪽 끝에 나란히 붙여준다.

10)아웃창-그림 10개를 모두 블록설정-

   grouping-as sprite-이름(k)붙인다.

11)타임창-k행에 60프레임에 더블클릭하고

   Transform클릭한 후 Y좌표값을 기억한 후

   무비창 아래 그림을 왼쪽으로 이동하되

   맨끝그림이 무비창 그림면과 같게 일치 시킨다.

   * 즉 무비창의 오른쪽 면과 작은그림 맨끝부분과 같게

     일치 시킨다는 뜻임.

   그리고 Y좌표값을 맞춘다.

12)아웃창-K우클-grouping-as sprite클릭-sprite패널에서

   이름(KK) 붙인다.

   아웃창-KK를 맨아래로 내려준다.

13)타임창-다음과 같이 효과를 준다.

     Scene행-1,3,5,7,9,11F=stop

     S5-10F=place

     S4-8F=place,    10F=Remove

     S3-6F=place,     8F=Remove

     S2-4F=place,     6F=Remove

     S1-2F=place,     4F=Remove

      *위의 F는 Frame의 약자로 나타낸 것임

14)아웃창-KK, K순으로 옵션열고

   맨아래 그림 클릭한 후 Script눌러

     Add Script-Events-Button-on(rollover)

     Add Script-Movie control-stop-아래 체크표시 눌러

       parent클릭한다.

   또 다시 “}”클릭하고-

     Add Script-Events-Button-on(press)

     Add Script-Movie control-gotostop-gotostop(FRAME)-

       아래 체크표시 눌러 current scene선택-Frame(2) 입력

   또 다시 “}”클릭하고-

     Add Script-Events-Button-on(rollout)

     Add Script-Movie control-play-아래 체크표시 눌러

     parent 선택한다.

15)Script 상에서 Guided를 Expert로 바꿔 소스를 모두 복사하여

   나머지 그림에도 같이

   붙여 넣되 Frame수를 타임창의 place의 수치를 적으면 된다.

   (숫자는 2,4,6,8,10식으로, 2,4,6,8,10식으로 총 10개)

16)KK옵션 닫고

   렉탱글 선택-무비창(아래 버튼그림 포함) 맞게 그려넣고

   shape패널창에서 Fill(None), Line(실선), 13, 파랑색 설정

   (색상은 임의로)

17)Tool박스안에 "/"선택-무비창 아래 버튼그림위에 선을

   그어주고 shape 패널창에서 Line(실선), 4, 파랑색 설정

   (색상은 자유)

18)배경그림을 불러와 위치, 크기 잘 맞춘 후

   아웃창-맨아래로 내려준다.

19)렉탱글 선택-그림(버튼그림 포함) 전체에 그려주고

   shape패널창에서 Fill(None), Line(실선), 25, 검정색

   아웃창-2칸 아래로 내려준다.

   맨위와 그 아래 shape클릭하여

   Fill(None), Line(실선), 2, 흰색설정한다.

 *미리보기 해 가면서 테두리 선이랑 간격이 맞지 않으면

  사각점을 끌어서 맞추어 준다.

 *그래도 맞지 않으면 배경그림을 맨위로 올려놓고 크기와 폭을

  조정한 후 배경그림을 맨아래로 내려준다.

20)작업완료-PLAY

   *한번 작품을 만들어 보십시요.

    이해가 잘 되지 않으신 부분이 있으시면 아래  I파일을 첨부하여

    두었으니 비교해 가면서 만들어 보시고 그래도 잘 되지 않으시면

    아래에 댓글을 남겨 놓으시고

    지금까지 만들었던 작품을 회원작품방에 I파일을 올려 놓으시면

    잘못된 부분을 검토해서 답변을 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성공을 빌겠습니다.

    엄 주 보

 

 

 

FlowButtonGallery[1].swf
0.1MB
FlowButtonGallery[1].swi
0.79MB

'스위시세상 > 스위시 고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장 넘기기(버튼식)  (0) 2010.06.01
Break Image Galley  (0) 2010.06.01
roll over, release Button galley  (0) 2010.06.01
브라인더식 Mask Gallery  (0) 2010.06.01
Iris-diaphragm Making  (0) 2010.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