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oll over, release Button galley>
1)Mobie 설정 : 700*400 (그림 500*300 감안)
2)그림삽입 아이콘 선택-그림 4장을 불러와 삽입한다.
3)아웃창-맨위그림 클릭-무비창에 위치 잡아주고
Transform에서 x,y좌표값 기억한다.(center상태)
4)나머지 그림 3개도 좌표값을 써주어 모두 같은 위치에 배치한다.
5)아래 별첨파일(Pannel Mask)을 열어 아웃창에 있는 Object를
복사한 후 닫고 현재 작업창의 아웃창에 붙여넣기 한 후
무비창에 사이즈 조절하여 그림과 꼭 맞게 맞춘다.
6)아웃창-모두 블록설정-grouping-as sprite-이름(image) 붙인다.
7)아웃창-image 열고 타임창에서 효과는 다음과 같다.
mask- -- --
맨위그림-7F=place --
제2그림-5F=place, 7F=Remove
제3그림-3F=place, 5F=Remove
맨밑그림-1F=place, 3F=Remove
image행-2, 4, 6, 8F=stop
8)아웃창-image 옵션닫고
9)그림삽입 아이콘 클릭-image 그림순서와 같은 순서로 배열하고
아웃창-모두 블록설정-Transform(X=Y체크) 가로크기 20으로 써서
그림 줄여서 왼쪽위쪽에 4방으로 배치한다.
10)렉탱글 선택-왼쪽위쪽에 그려주고
Line(실선), 2, 검정색, Fill(None)
11)아웃창-위의 그림중 맨밑그림 클릭-
grouping-as sprite-이름(1) 붙인다.
나머지 3개 그림도 이름 2, 3, 4로 붙인다.
12)아웃창-1번 옵션열고 그림 클릭한 후
타임창-1F=place, 10F=더블클릭한 후
무비창 오른쪽 아래 그림을 옮겨준다.
타임창-1행에 11F=stop 준다.
나머지 그림 3개도 위와같은 방법으로 해 준다.
13)아웃창-옵션닫고
맨위 shape와 1,2,3,4(모두 5개) 블록설정-
grouping-as sprite-이름(Menu 1) 붙인다.
14)아웃창-Menu1 옵션열고 다음과 같이 효과를 준다.
shape- -- --
4-7F=place --
3-5F=place, 7F=Remove
2-3F=place, 5F=Remove
1-1F=place, 3F=Remove
Menu1행-2, 4, 6, 8F=Stop 준다.
Menu1 옵션 닫는다.
15)아웃창-Menu1 클릭-grouping-as sprite-이름(Menu) 붙인다.
16)Ellipse(원)선택-왼쪽 여백에 그려주고
Linear선택-왼쪽(짙은 파랑색), 오른쪽(흰색) 설정한다.
17)아웃창-shape 클릭-grouping-as Button 클릭한다.
Button 옵션열고 up/Hit state 클릭한 후
T선택-Text 패널에서 글씨체, 크기, 색상선택-1 입력하여
동그라미 위에 위치 잡아준다.
18)아웃창-Button 3개 더 복사하고(총4개)
무비창에 세로로 나란히 배열한다.(Align 이용)
<정열하는 방법>
Align(4번째), Distribute(6번째)
All selected(선택된 상태)
19)아웃창-Button 4개 모두 블록설정-
grouping-as sprite-이름(ball) 붙인다.
20)아웃창-ball 옵션열고 맨 아래 Button클릭 Script눌러
*Add script-Events-Button-on(rollover)
Add script-Movie control-gotoplay-goto(FRAME)-
아래꺽쇠 눌러 parent.menu.menu1 클릭-
Frame(1)로 써준다. (1,3,5,7순으로)
*Add script-Events-Button-on(release)
Add script-Movie control-gotoplay-goto(FRAME)-
아래꺽쇠 눌러-parent.image 클릭-Frame(1)로 쓴다.
*Add script-Movie control-gotoplay-goto(FRAME)-
아래꺽쇠 눌러-parent.image.mask 클릭-Frame(1)로 쓴다.
*나머지 3개 Button도 위와같이 소스를 넣어주되
Frame숫자를 3,5,7로 각각 고쳐쓴다.
*맨 밑 Button 소스를 복사하여
위의 3개 Button에도 붙여넣기 하면 된다.
21)아웃창-menu 옵션열고 또 menu1옵션연 후
shape클릭하여 패널창에서 shape클릭
Line=None으로 바꿔 선을 없앤다.
22)마무리 작업
무비창 색상변경, 그림에 비해 무비창이 크면 사이즈를 줄여주고
아웃창-모두 블록설정하여 마우스로 끌어서 위치를 잡아준다.
23)작업완료-PLAY
*한번 작품을 만들어 보십시오.
잘 안되시면 I파일과 비교해 가면서 해 보시고
그래도 이해가 잘 되지 않으시면 아래에 댓글을 남겨 놓으시면
답변을 하여 드리겠습니다.
그럼 성공을 빌겠습니다.
엄 주 보 올림
'스위시세상 > 스위시 고급' 카테고리의 다른 글
Break Image Galley (0) | 2010.06.01 |
---|---|
Flow Button/Gallery(2) (0) | 2010.06.01 |
브라인더식 Mask Gallery (0) | 2010.06.01 |
Iris-diaphragm Making (0) | 2010.06.01 |
Roll(두루마리) 만들기(대각선) (0) | 2010.06.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