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직 예수 그리스도
그리스도인의 묵상/신앙과 건강

[스크랩] 체중과 건강

by 어린양01 2009. 5. 5.
 

                                                 체중과 건강

 


  미국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하루 최대의 걱정거리는 오늘은 체중을 어떻게 조절할 것인가 하는 것이라 해도 과언은 아니라 할만큼 체중 조절에 관심이 많이 있습니다.

  모든 광고 물을 보아도 체중에 이 음식을 먹어도 별로 영향이 없다고 말하는 글을 넣고 선전을 하여야만 물건이 팔리는 것입니다.   미국인은 절반 이상이 표준 체중을 넘어 섰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의 관심은 체중 조절인 것입니다.

  잘사는 나라의 관심은 체중 조절에 있습니다.  한국도 이제는 체중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 많은 것은 역시 생활의 여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북한은 체중 조절이란 말 자체가 없을 정도로 모든 사람이 정상 체중 이하로 굶고 살아가기에 북한에서 이러한 말을 하였다가는 인민의 피를 착취하여 먹은 반동이 될 것입니다.

  필자도 정상 체중을 넘는 체질이 되어서 체중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살고 있습니다.

  필자는 선천적으로 약간의 비만이 있는 것은 무리하여 체중을 감소시킬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필자의 선친도 6:25 동란 중에도 먹을 것이 없을 때에도 정상 체중을 넘어서고 살았습니다. 평소에 정상 체중을 초과한 사람이 체중이 감소 할 경우에는 건강에 이상이 있는 신호인 것입니다.

  필자를 잘 아는 분이 필자를 보고 체중이 너무 나가니 살을 빼라고 하면서 나도 체중이 많이 나갔지만 이제는 살이 빠졌다고 좋아하였는데 그 살이 빠진 원인이 암때문에 살이 빠진 것이라는 사실은 얼마 후에 발견한 것입니다.

  체중이 조금 초과하더라도 무병할 때는 억지로 체중을 빼려고 할 필요는 없는 것입니다.

  목사들끼리 하는 농담으로 목사는 살이 쪄야 하는가 삐적 말라야 하는가 하는 토론을 합니다. 필자는 살이 쪄야 보기에 좋고 은혜스럽다고 말하는 체중 옹호론 자도 있고 어떤 이는 목사가 금식 기도도 안하고 쳐먹기만하여 살이 찐 것이니 말라야 좋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각기 자기 체질에 따라서 적당하게 자기 체질을 조절하여야 합니다.

  미군들을 보시면 생각 날것입니다. 미군의 졸병들은 간혹 살이 찐 뚱뚱보가 있지만 장교는 살이 찐 사람이 없습니다. 특별히 별을 달은 장성들은 살이 찌면 예편을 시킵니다. 그 이유는 자기 몸 하나를 지휘하지 못하는 사람이 무슨 군대를 지휘할 수 있는가 하는 이유로 미국 군대에서는 정상 체중을 못 지키는 군인은 제대시킵니다.

  특별히 요사이는 졸병들도 정상 체중을 못 지키면 진급이 안되고 진급이 안되어 계급 정년이 차면 중상사에서 모두 쫓겨 나가서 강제로 옷을 벗게 됩니다.  그리하여 진급 심사 때에는 체중과 전신 사진을 국방부로 보내어 진급 심사를 받는 것입니다.

  정상 체중을 초월한 사람의 특징은 의지력이 약한 것입니다. 의지력을 강하게 동원하여 건강에 좋고 체력에 좋은 다이어트 식품을 골라서 먹기를 바랍니다.

  필자가 중국에 사 있을 때 중국 사람들보다 더 적게 먹고 고기도 별로 안 먹는데 중국에 사는 사람들은 체중이 적게 나가고 나는 체중이 늘기 때문에 관찰을 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잠잘 때에 음식을 먹고 자는 일이 다른 것입니다. 

건강을 지키고 체중을 안 늘리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아침은 왕같이 먹고 점심은 보통으로 먹고 저녁은 거지 같이 먹되 저녁 7시후에는 물도 마시지 말고 자라는 것입니다.   필자가 체중이 증가한 원인은 미국에서 밤일을 하면서 밤 12시에 일을 마치고 돌아오면 너무 피곤하고 출출하여 간식을 먹고 잠을 자다가 나도 모르게 살이 오른 것입니다. 직장을 고만둔 후에는 목회를 하면서 구역 예배를 인도한 후에 저녁을 맛있게 잘먹고 잠을 잔 결과 또 체중이 늘어 난 것입니다. 체중을 감소시키기를 원하는 사람은 절대로 저녁밥을 빵 두쪽 이상 먹지 말고 7시후에는 물도 안 먹기를 한달만 계속한다면 체중은 많이 감소되는 것입니다.

  또 필자는 특별히 어려서부터 사탕을 좋아하여 사탕을 많이 먹습니다. 필자의 체질은 지금은 사탕을 먹으면 먹은 것만큼 살이 되는 체질입니다. 미국에서도 연말이 지나고 1월이 되면 다이어트 작전들을 벌이는 것도 크리스마스 때에 사탕이 든 과자나 케이크를 많이 먹고 연말, 연시에 파티를 많이 다니다 보니 살이 올라서 명절이 지난 후에는 다이어트 작전을 하느라고 야단입니다.

  필자는 3일 금식을 많이 합니다.  금식을 하면 10파운드 이상 체중이 감소되지만 일주인 안에 다시 옛날 체중으로 돌아갑니다.  금식을 체중 감량을 목적으로 하고 한다는 것은 필자는 절대로 철저하게 반대합니다.  기도하기 위한 목적 이외에는 금식을 하지 말고 정상적인 활동을 하면서 아침에는 잘먹고 점심은 보통으로 먹고 저녁을 굶던지 빵 두쪽 이삼 먹지 않고 7시후에는 물도 안 마신다면 은 건강은 보장되는 것입니다.

  특별히 이상의 원칙을 지키면서 GRAPE FRUIT(자몽)을 과일로 간간이 먹으면 더욱 좋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필자의 집 뒷 마당에는 자몽이 일년 사시 나무에 달려 있어서 별로 좋은 줄을 모르고 먹고 있지만 뉴욕이나 추운 지방에서 온 사람들의 제일 부러워하는 것은 일년사시 자몽을 마음대로 돈 안 들이고 먹는 다는 것입니다. 추운 지방에서는 자몽을 보물 같이 여기고 서로 싸우면서까지 먹으려고 하는데 우리는 귀한 것, 좋은 것을 좋은 줄로 모르고 있었으니 미련한 것 같습니다. 자몽을 먹으면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은 기본 상식인 것입니다.

  필자가 미국에서 제약회사에 다닐 때 집에 있는 자몽을 날마다 따 가지고 오렌지 대신에 과일로 먹고 있었습니다. 하루는 어느 여자가 너 다이어트하냐하고 물어서 다이어트를 안한다고 했더니 이상하게 고개를 돌려서 왜 그러냐고 되물으니 다이어트를 안 하면서 왜 자몽을 매일 먹느냐고 하여 알아차리고 그냥 내가 좋아해서 먹는다고 말했습니다.

  체중을 감량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자기가 원하는 양보다 적게 먹고 모자라는 양을 자몽으로 채우면 아주 좋은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다음으로는 생수를 먹되 게르마늄이 많이 함유된 물을 먹기를 바랍니다.

  미국에서는 게르마늄만을 가지고 건강 식품을 만들어서 게르마늄산소가 인체에 아주 좋은 효과를 주어 지금보다 5년을 젊게 하는 요소라 하여 게르마늄 산소를 먹으라고 합니다.

  게르마늄 산소는 엔돌핀을 증가시키고 T-임파구를 활성화시켜서 질병 치유와 회춘 작용을 하고 있고 영양소를 곳곳에 충분히 공급시키고 몸에 침전되어 있는 무기물을, 중금속을 완전히 결합하여 소변으로 내어 보내어 장기를 깨끗게하는 일을 하는  좋은 원소입니다.

  기왕에 약수를 사서 먹을 바에야 게르마늄이 많이 함유된 약수를 사서 먹는 것도 우리의 건강을 유지하는 하나의 좋은 방법입니다.  이 게르마늄 약수를 다랑으로 많이 먹을 때에는 약수의 진가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필자가 전에도 말하였지만 게르마늄이 함유되지 않은 약수는 오래되면 물이 썩게 됩니다. 게르마늄이 함유된 물은 몇 년이 지나도 물이 썩지 않듯이 우리 인체도 그같은 작용으로 회춘 작용이 나타나고 건강 체질로 바꾸어 주는 것입니다.

  우리가 건강하려면 편식을 하지 말고 채식을 원칙으로 하고 고기는 양념으로 먹고 음식은 내가 원하는 양의 80%만 먹고 저녁은 거지 같이 먹고 대신 과일을 많이 먹고 게르마늄이 함유된 물을 많이많이 마시면 하나님이 주신 최대의 건강법을 따르는 것임으로 무병 장수하여 모세같이, 다니엘 같이, 아브라함같이 세상에 사는 동안 건강하게 믿음으로 살다가 하나님 앞에 담대히 선후 영원한 하늘 나라에 가서 건강 걱정 없이, 죽음 걱정 없이 맘껏 하나님이 주신 아름다운 것을 먹으면서 영생하는 우리가 될 것입니다.

출처 : 은혜(恩惠)
글쓴이 : 황제 원글보기
메모 : 체중과 건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