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직 예수 그리스도
그리스도인의 묵상/신앙과 건강

[스크랩] 석류나무(POMEGRANATE)

by 어린양01 2009. 5. 5.
 
 

      석류나무(POMEGRANATE)


  석류나무나 그 석류나무의 열매인 석류는 성경에서 포도나무, 무화과나무, 석류나무순으로 나무 이름이 많이 기록된 성경 적인 나무입니다.

  성경에서 많이 이름이 기록된 나무들은 확실히 사람에게 축복을 상징하고 기쁨을 가져오고 건강을 약속하는 나무인 것은 틀림이 없는 것입니다.

  석류나무의 열매인 석류는 하나님께서 제사장의 옷에 석류를 수놓아서 금방울과 같은 수로 석류를 수놓은 것은 하나님께서 어찌하여 세상에 수만 가지의 식물과 열매 중에 석류를 제사장의 옷에다가 수룰 놓으라 한 것인가를 깊이 생각하여 볼 여지가 많은 것입니다.

  출애급기 28장 33절 “그 옷 가장 자리로 돌아가면서 청색 자색 홍색 실로 석류를 수놓고 금방울을 간격하여 달되 그 옷 가장자리로 돌아가며 한 금방울, 한 석류 한 금방울 한 석류가 있게 하라“

  제사장의 옷에 금방울과 석류를 동일한 수로 달게 한 것은 그만한 이유가 있기 때문인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제사장의 옷에 수를 놓아 많이 달게 한 석류가 어찌 사람에게 좋은 유익을 아니 줄까요.

  민수기 13장 23절 “또 에스겔 골짜기에 이르러 거기서 포도 한송이 달린 가지를 베어 둘이 막대기에 꿰어 메고 또 석류와 무화과를 취하니라”

  석류와 무화과와 포도는 가나안 땅의 젖과 꿀이 흐르는 축복의 땅임을 나타내는 것으로 우리도 무화과와 포도와 석류를 먹는 자는 복받은 자로 살고 있는 증거가 될 것입니다.

  석류는 솔로몬의 성전 기둥의 건축물에 아주 중요한 장식으로 한 기둥에 석류를 200개가 새겨지고 두줄씩 400개의 석류가 새겨지기도 하였습니다.

열왕기상 7장 20절 “이 두 기둥머리에 있는 그물 곁 곧 그 머리의 공같이 둥근 곳으로 돌아가며 각기 석류 200이 줄을 지었더라”

  열왕기상 7:42 “매 그물에 두 줄씩으로 기둥 위의 공같은 두머리를 가리우게 한 석류 400과”

  솔로몬의 성전 기둥에도 석류가 수백 개가 새겨진 것도 큰 의미가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 석류를 영적인 면에서나 혼적인 면에서나 육신 적인 면에서 우리에게 큰 숨은 의미가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아는 바로는 석류는 대한 약전이나 일본 약전에도 수록되어 있는 약재입니다. 약전에 기록된 약효로는 석류 피는 조충에 대하여 구충제로 사용되는 우수한 약제입니다.

  조충이라 하면 우리가 흔히 말하는 촌충으로 그 길이가 수 메터가 되는 사람의 몸속에서 영양분을 갉아먹고 마디마디가 끊어져 대변으로 나오는 아주 끔직한 기생충입니다. 이 조충 구제약은 석류 피를 20 -30 gm을 다려서 먹이면 촌충이 다 빠져나가 버리는 구충제로 석류 피를 사용합니다.

  조충 이야기가 나왔으니 한마디를 하고 지나가렵니다.

요사이 다이어트를 하느라고 고생하는 분이 많이 있습니다. 밥을 적게 먹고 운동을 하면서 살을 빼었지만 다시 그 일을 멈추면 살이 오르기 때문에 고생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요. 필자도 체중이 표준치를 넘어서 상당히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지요. 그런데 다이어트 중에 제일 편하고 안전하고 확실한 다이어트 법은 내 몸에 조충, 촌충 두 세 마리만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내가 섭취하는 과다한 영양분의 1/3 이상을 이 조충이 먹어 치우니 음식을 절대로 적게 먹을 필요가 없고 또 조충은 원래 인체 내에서 기생하는 기생충임으로 인체에 절대로 해를 끼치지 않고 알라지 반응도 안 나타고 그저 얌전히 영양분만 나누어 먹기 때문에 아주 다이어트에는 최고로 좋은 것입니다. 

  다이어트에 실패한 사람들이 조충으로 다이어트를 성공한 예도 많습니다. 구미에는 조충 유충 캡슐을 판다고 하고 일부러 조충에 감염이 되어 조충 두세 마리만 키우고 있으면 아주 좋은 다이어트 헬펴이지요.  조충은 생선 생회를 먹으면 감염이 된다고 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절대로 석류피를 먹거나 술을 과다하게 먹거나 호박씨를 많이 까먹으면 조충이 빠져나가서 다이어트 실패자가 또 되지요.

  본초 강목에는 석류피를 위와 대장에 대하여 정장 작용과 이질의 지혈 작용과 구충 작용으로 좋은 약으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설사. 이질. 탈홍. 대하. 지혈. 요통. 안질. 하혈. 회충. 촌충. 피부염. 몽정. 요통. 하복통등에 광범위하게 유익하게 사용되는 약제입니다.

  성경에도 석류 즙을 약제로 사용한 것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아가서 8장 2절 “내가 너를 이끌어 내 어미 집으로 들이고 네게서 교훈을 받았으리라. 나는 향기로운 술 곧 석류 즙으로 네게 마시웠겠고”

  하나님의 귀한 은혜를 받은 대가로 주님을 집에 모셔 들이고 대접할 것은 석류 즙을 내어 석류 즙으로 대접하겠다는 말을 하였습니다.

  석류 즙은 포도즙과는 달리 흔한 것이 아닙니다. 석류 즙은 빨간 색깔이 도는 향기로운 고급 음료겸 귀한 약제입니다.

  청량감과 피로 회복과 이상에 말한 석류 피의 효과가 있어서 정장 작용과 건위 작용과 진통 작용과 남자에게는 정력을 주고 여자에게는 대하를 없애 주고 허리에 힘을 주는 음료수입니다. 과량을 섭취하여도 취하지 않는 아주 좋은 쥬스로는 석류 쥬스 이상은 없는 것입니다.

  석류는 또한 감기 예방과 기관지 천식에 다른 약재와 배합하여 사용하기도 합니다.

  축농증과 기관지 천식에 월등한 효과가 있고 석류와 레몬을 배합하여 성인병 예방에도 사용합니다.

  고기류를 많이 섭취 하였을 때에는 피가 탁하여져서 암이나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는 요인이 되기도 하지만 석류 씨와 레몬을 배합한 차를 만들어 늘 마신다면은 겨울철에 감기 예방은 물론 항상 맑고 깨끗한 혈액을 유지하여 성인병의 근원을 없애주게 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성인병은 고단백질과 고지방의 영향으로 인체가 산성화가 되어서 피가 탁하여지고 신진대사가 원활치 못하여 일어나는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산성화되는 일을 막는데는 석류 씨가 아주 좋은 약재인 것입니다.

  필자의 울안에 석류나무가 있어서 한국에서 열리는 석류보다 두 배 이상 크고 탐스러운 석류가 주렁주렁 열립니다.

  이 석류를 쪼개어 쥬스를 내어 먹으면 여러 가지로 상쾌하고 이상의 본초강목에 기록되어 있는 효력이 상쾌하게 나타나는 것입니다.

  석류나무를 집에다가 심고 거름을 잘 주어서 잘 키우시기를 바랍니다. 이 석류나무 주스는, 석류 즙은 솔로몬이 좋다고 인정한 최상의 음료인 것입니다.

  요사이 연구 논문 가운데 석류 씨도 아주 좋은 건강을 가져다주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녹즙기로 석류 씨까지 즙을 내어 마신다면 더 좋은 솔로몬의 석류 즙이 될 것입니다.

  필자는 아가서를 전문으로 강해를 하면서 석류에 대하여 아가서에 많이 기록된 것을 보면서 깊은 의미를 깨달았습니다.

  아가서 4장 3절 “네 입술은 홍색실 같고 네 입은 어여쁘고 너울 속의 네 뺨은 석류 한쪽 같구나”

  여기서 석류 한쪽 겉과 속이 다같이 붉은 사람의 아름다움을 말한 것입니다. 예수그리스도의 보혈로 겉과 속이 석류같이 빨갛게 물들여진 성도의 아름다움을 석류 한족으로 비유한 것이고

  아가서 4장 13절 “네게서 나는 것은 석류나무와 각종 아름다운 과수와 고벨화와 나도초와 나도와 번홍화와 창포와 계수와 각종 유향목과 몰약과 정향과 모든 귀한 향품이요”

  이 말씀은 각종 좋은 약재와 비싼 향품과 아름다운 과수가 많아도 석류나무를 제일 먼저 기록한 것은 석류나무의 열매인 석류가 제일 좋다고 하는 말로도 해석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아가서 7장 12절 “우리가 일찍이 일어나서 포도원으로 가서 포도움이 돋았는지 석류나무가 꽃이 피었는지 보자 거기서 내가 나의 사랑을 네게 주리라”

  여러 가지로 강해가 나오겠지만 여기서는 석류꽃을 기다리는 마음만을 생각하여 보십시다. 아마 그 동안에 석류 즙을 마시지 못하여 여러 가지로 몸이 안 좋아서인지 석류꽃이 피고 석류 열매가 맺기를 기다리는 환자의 마음 같습니다.

  성경을 억지로 해석해서는 안 되지만 석류 즙이 좋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하여 이렇게 생각해 본 것입니다.

  석류가 풍족하면 사람에게 희락이 인체에게 오는 것은 사실입니다.

요엘 1:12 “포도나무가 시들었고 무화과나무가 말랐으며 석류나무와 대추나무와 사과나무와 및 밭의 모든 나무가 시들었으니 이러므로 인간의 희락이 말랐도다.”

  석류나무 농사가 잘 안 돠면 인간의 희락이, 건강이 마른다는 말로도 생각해 봄직한 말씀입니다.

학개 2:19 “곡식 종자가 오히려 창고에 있느냐 포도나무, 무화과나무, 석류나무, 감람나무에 열매가 맺지 못하였었느니라. 그러나 오늘부터는 내가 너희에게 복을 주리라

  석류나무와 포도나무와 무화과나무가 열매를 맺고 그 열매를 먹음으로 우리는 내가 너희에게 복을 주리라 한 그 말씀같이 건강의 복도 누리게 될 것입니다.

 

>


 

출처 : 은혜(恩惠)
글쓴이 : 황제 원글보기
메모 : 석류나무(POMEGRANATE)